경주 글램핑 경주 글램핑 / Oasis Glamping

1 2 3
경주글램핑
경주글램핑

※ 관광지 제목을 "클릭"하시면 상세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동궁원&버드파크 + Click to title

동궁원&버드파크

경주글램핑 054-779-8725, 054-777-7200 http://gyeongjuepg.kr
우리나라 최초의 동·식물원이었던 동궁와 월지를 현대적으로 재현한 경주동궁원은 접근성이 용이한 보문단지내에 사계절 관광체험시설은 동궁식물원, 농업연구체험시설, 민간사업인 버드파크로 구성되어 있다.
동궁식물원은 신라시대 한옥구조로 야자원, 화목원, 수생원 열대과원, 관엽원 등 5개 테마정원으로 나눠져 있으며 농업연구체험시설은 유리온실, 하우스, 과수포장 등 농업연구 및 도농교류를 위한 체험의 장이 되도록 마련되었고 버드파크는 새둥지 형태의 건물로 기존의 우리에 갇힌 동물을 밖에서 보는 것이 아닌 커다란 새장 속으로 직접 들어가서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계절 체험형 화조원이다.

경주월드&캘리포니아비치 + Click to title

경주월드&캘리포니아비치

경주글램핑 054-745-7711 http://www.gjw.co.kr
보문관광단지의 각광받는 명소의 하나인 경주월드는 8만평의 대지에서 다양한 이벤트행사, 신나는 놀이시설, 수영장, 눈썰매장, 물보라썰매장 등이 펼쳐지는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더없이 좋은 공간이다.
캘리포니아비치는 기존 정적인 휴식개념의 워터파크에서 벗어나 “젊음”과 “열정” 그 자체를 컨셉으로 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도입되는 대부분의 어트렉션들 역시 익사이팅하고 컬러풀함 그 자체를 보여준다.

보문관광단지 + Click to title

보문관광단지

경주글램핑
아시아 3대 유적으로 지정된 경주(1979, 유네스코)의 보문호를 중심으로 약 1,033ha에 걸쳐 조성되어 있다.
충분한 숙박과 다양한 위락시설을 제공함으로써 경주를 명실공히 종합적인 관광휴양지로 개발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주요시설로 각종 국내외 회의와 대규모 행사를 유치할 수 있는 국제회의장인 관광센터, 골프장, 각종 특산품 및 관광기념품을 판매하는 종합상가, 놀이공원 등이 있다.

불국사 + Click to title

불국사

경주글램핑 054-746-9913 http://www.bulguksa.or.kr
구름을 마시고 토한다는 토함산(745m)의 중턱에 자리하고 있는 불국사는
찬란한 신라 불교문화의 핵심으로 신라 경덕왕(742-764)때 재상 김대성이 다시 지어 절의 면모를 새롭게 하였다. 그 뒤 임진왜란으로 건물은 물론 값진 보물들이 거의 불에 타거나 약탈되었다.
1920년 이전에는 일부 건물과 탑만이 퇴락한 채 남아 있었으나, 지속적인 원형복구 및 보수로 국보 7점을 간직한 오늘날 대사찰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석굴암 + Click to title

석굴암

경주글램핑 054-746-9933 http://www.sukgulam.org
국보 제24호인 석굴암은 신라 경덕왕 10년에 당시의 재상인 김대성에 의해 창건되었다고 전해진다.
석굴암의 구조는 방형과 원형, 직선과 곡선, 평면과 구면이 조화를 이루며 특히 벽주위에 조각된 38체는 어느 것 하나 걸작이 아닌 것이 없고 전체적인 조화를 통해 고도의 철학성과 과학적인 면모를 나타내고 있으며 중앙에는 백색 화강암으로 된 여래좌상의 본존불이 동해를 굽어보고 있다. 여래좌상이 바라보는 시선은 문무왕 수중왕릉인 봉길리 앞 대왕임을 향한다.

러브캐슬(성박물관) + Click to title

러브캐슬(성박물관)

경주글램핑 054-776-3318 http://www.lovecastle19.kr
개장시간 : 오전 9시부터 밤 24시까지(심야영업)
성을 주제로한 러브 테마 박물관입니다.
2만여명이 넘는 부지로 여러 나라의 성과 문화에 대하여 알 수 있는 러브캐슬입니다.
솔직함을 통한 유쾌함과 즐거움..
지구상의 사람수만큼이나 다양한 사랑과 성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블루원리조트(워터파크) + Click to title

블루원리조트(워터파크)

경주글램핑 054-778-9000 http://www.blueoneresort.com
초대형 파도풀과 익스트림리버를 갖춘 사계절 이용가능한 영남권 최대규모의 워터파크입니다.
자녀들을 위한 키즈풀과 유수풀이 마련되어 있으며 어른들의 스트레스를 풀어드릴 다양한 이벤트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물놀이 시설은 국내 최고 높이 2.6m의 실외 파도풀 '스톰 웨이브'입니다. 길이 266미터의 '토렌트 리버', 18미터 높이의 4인승 튜브 슬라이드 '토네이도 슬라이드'도 매력 만점의 놀이시설 입니다.

경주국립박물관 + Click to title

경주국립박물관

경주글램핑 054-740-7500 http://gyeongju.museum.go.kr
고고관,미술관,안압지관 3동의 상설전시관과 특별전시관 1동을 운영하고 있다.
전통문화와 교양 교육, 문화 예술행사 등의 다목적 교육과 전시 관람이 가능하며 2383종의 전시유물이 있다. 보관되어 있다.
성덕대왕신종(국보 제 29호)과 고선사터 삼층석탑(국보 제 38호) 등 석조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각종 무료관람과 유료관람으로 나뉘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각종 문화행사가 열린다.

동궁과 월지 + Click to title

동궁과 월지

경주글램핑 054-772-4042
경북 경주시 인교동에 있는 신라 때의 연못으로 궁성 안에 못을 파고 산을 만들어 화초(花草)를 기르고 진금이수(珍禽異獸)를 양육하였다고 하였는데, 안압지는 바로 그때 판 못이며 임해전(臨海殿)에 딸린 것으로 추정된다. 연못 기슭과 섬에 실시된 호안공사(護岸工事)는 정교하고 도수로(導水路)와 배수로의 시설도 또한 교묘하다. 불교 예술품으로서 판상(板狀)의 금동여래삼존상(金銅如來三尊像)과 금동보살상(金銅菩薩像) 등의 우수한 작품이 있고, 유존(遺存)하는 예가 드문 목조의 배, 건축 부재, 목간(木簡) 등의 채취와 그 보존에 성공한 일은 귀중한 공적이다.

첨성대 + Click to title

첨성대

경주글램핑
천체의 움직임을 관찰하던 천문관측대로, 받침대 역할을 하는 기단부위에 술병모양의 원통부가 올려지고 맨 위에 정(井)자형의 정상부가 얹혀진 모습이다. 옛 기록에 의하면, “사람이 가운데로 해서 올라가게 되어있다”라고 하였는데, 바깥쪽에 사다리를 놓고 창을 통해 안으로 들어간 후 사다리를 이용해 꼭대기까지 올라가 하늘을 관찰했던 것으로 보인다. 신라 선덕여왕(재위 632∼647)때 건립된 것으로 추측되며 현재 동북쪽으로 약간 기울어져 있긴 하나 거의 원형을 간직하고 있다.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로 그 가치가 높으며, 당시의 높은 과학 수준을 보여주는 귀중한 문화재라 할 수 있다.

선덕여왕릉 + Click to title

선덕여왕릉

경주글램핑 054-779-6109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동 산79-2
사적 제182호, 낭산(狼山)보호구역에 포함된다. 646년경 조성, 사천왕사 위 낭산의 정상에 있는데, 현재의 상태는 봉토 밑에 둘레돌을 쌓은 원형의 토분이다.
둘레돌은 잡석을 비스듬히 2단으로 쌓았고 그 밖으로 드문드문 둘레돌의 높이와 비슷한 대석을 기대어 놓았다. 이로 미루어 무열왕릉의 봉토 밑에 노출된 자연석의 한 부분은 결국 이러한 형식의 둘레돌이 봉토에 의하여 묻힌 것으로 추정된다. 그 외에는 다른 표식의물이 없고 다만 전면에 상석이 있으나 이것은 후세에 설치된 것이다.

남산 + Click to title

남산

경주글램핑 054-779-6393
고위산(494m)과 금오산(468m) 2개의 봉우리가 솟아 있다. 남북 8㎞, 동서 4㎞의 크기이며 완만한 동남산과 골이 깊고 가파른 서남산으로 크게 나누어진다. 40여 계곡이 있고, 동쪽에는 낭산(狼山)·명활산(明活山), 서쪽에는 선도산(仙桃山)·벽도산(碧桃山)·옥녀봉(玉女峰), 북쪽에는 금강산(金剛山)·금학산(金鶴山)이 솟아 있다. 뿐만 아니라 토함산(吐含山) 줄기가 동해를 막는 성벽 구실을 하고 있어 남산은 옛 서라벌을 지키는 요새로서 훌륭한 역할을 하였다.

▲TOP